(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 윤리규범
전문
협회의 모든 임직원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윤리규범을 제정 · 실천 한다. 특히 업무수행으로 인해, 권리 또는 이익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이노비즈기업, 회원사, 정부 및 유관기관 등의 고객들이 협회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한다.
대상
협회의 모든 임직원은 이 규범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윤리규범
법규준수
협회는 사업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국가의 법규를 준수하며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협회의 가치기반
협회의 가치기반은 이노비즈기업으로,
항상 의견을 존중하고
서비스 및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이노비즈기업의 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한다.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협회는 합리적인 사업전개를 통해
이노비즈기업을 지속성장 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국가와 사회발전 에 공헌한다.

고객의 존중 및 약속이행
협회는 고객
즉, 이노비즈기업의 의견을 모든 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으며,
고객과의 약속은 꼭
이행하여 신뢰를 확보한다.

임직원에 대한 책임
협회는 모든 임직원을 인격체로써 존중하며,
업적과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고,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성실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협회의 모든 임직원은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지연 · 혈연 · 학연 등을 이유로 특정인에 대하여
특혜를 주거나 차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비윤리적 행위 금지
협회의 모든 임직원은
일상생활 및 직무와 관련하여 지탄받을 수 있는
비윤리적 또는 협회 명예실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으며, 업무와 관련한 이해관계자에게
어떠한 금품이나 선물 및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받지 아니한다.

건전한 조직문화
협회의 모든 임직원은
원활한 의사소통, 상호신뢰 및 존중을 바탕으로
건전하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 하여야 하며,
상호비방 및 중상모략 등 조직의
결속력을 해치는 표현이나 언행을 하지 않는다.

윤리규범의 준수 의무 및 징계
협회의 모든 임직원은
윤리규범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의무와 책임을 진다.
본 규정을 위반한 임직원은
협회 인사 위원회에 회부하며,
해고를 포함한 결정된 징계조치 등에 따른다.

보칙
윤리규범의 실시
본 규범은 2008년 4월 25일부터 협회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 · 실시하며, 협회 내 모든 규정에 우선하여 적용된다.